본문 바로가기
쇼핑생활정보

모기 퇴치 방법, 천연 모기 퇴치제 과연 효과 있을까??

by 모비아저씨 2021. 7. 14.

모기 퇴치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저도 예전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살충제만 많이 뿌렸었는데요. 그게 오히려 아이들한테는 안 좋은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천연 모기 퇴치제가 뭐가 있을까 궁금해서 여기저기에 검색을 해보았고요. 저처럼 천연 모기 퇴치제에 관심이 많은 분들 계실까 봐 정보 공유 차원에서 이렇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모기는 물 위에서 알을 낳고 3일 만에 부화되어 유충이 된다고 하네요. 그 유충이 다들 잘 알고 계신 장구벌레입니다. 이 유충이 자라서 모기가 되는  것입니다. 보통 모기는 한 번에 150개 이상의 알을 낳는다고 하는데요. 다들 잘 아시는 것처럼 고여있는 더러운 물에 알을 낳기 때문에 혹시라도 집 주변에 고여있는 더러운 물이 있다면 최대한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해서 처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모기는 말라리아나 일본뇌염 등 질병을 옮기기도 하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특히 조심을 해야 합니다. 그럼 모기 퇴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흡혈중인 모기

 

| 지겨운 모기 퇴치 방법

 

여름철 모기 벌써부터 지겨우시죠? 오늘은 모기 퇴치 방법 및 천연 모기 퇴치제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들 아시는 것처럼 모기는 이산화탄소 농도로 피를 빨아먹을 대상을 찾는 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호흡량이 많은 사람이나 운동을 해서 체온이 올라간 상태로 땀까지 많이 흘리는 경우에는 모기가 매우 좋아하는 공격 대상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여름철 땀, 위생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야 하는 것이 모기에 물리지 않는 방법 중 하나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은 여름철에도 신나게 뛰어 놀고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천연 모기 퇴치제 등을 이용해서 모기가 아예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최근에 캠핑을 가면서 천연 모기 퇴치 팔찌를 구매해서 아이에게 주었는데요. 다행히 하나도 물리지 않고 무사히 돌아왔습니다. 

 

 

 

 

 

 

 

https://coupa.ng/b3rMRt

 

닥터아토비 아이편해 함소아 포포패치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3rNLc

 

무시요케 모기 팔찌 2종

COUPANG

www.coupang.com

 

 

 

 

 


 

피부에 흡혈을 준비하는 모기

 

| 모기 퇴치 방법(1) - 선풍기 바람

 

모기의 비행 속도가 생각보다 빠르지 않다고 합니다. 때문에 모기의 비행 속도보다 빠른 선풍기 바람을 쏘이면 목표물에 접근이 어렵다고 하네요. 야외에서는 조금 어려운 방법일 수도 있으나 집에 있거나 잠을 잘 때 주변에 선풍기를 좀 쌔게 틀어 놓으면 모기 퇴치에도 도움이 될 수 있겠네요. 게다가 바람이 불면 땀냄새나 이산화탄소 등을 내뿜는다 하더라도 넓게 퍼지기 때문에 모기의 접근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을 수 있습니다. 

 

 

 

| 모기 퇴치 방법(2) - 밝은 옷

 

모기는 어두운 색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모기 자체가 회색 검은색 계열이기 때문에 피를 빠는 동안 들키지 않으려는 일종의 본능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때문에 억지로라도 밝은 색 옷을 입으면 어두운 색 옷을 입은 사람에 비해 모기의 접근을 피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최근에 검은색 옷을 많이 샀는데 큰 일입니다.. 밝은 색 옷을 다시 사야 되려나 봐요.

 

 

흡혈중인 모기

 

| 모기 퇴치 방법(3) - 계피, 허브향

 

계피, 라벤더, 박하, 제라늄과 같은 식물의 향은 모기가 싫어합니다. 때문에 계피로 스프레이처럼 만들거나 방향제처럼 계피를 곳곳에 두면 모기 퇴치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혹시나 야외 캠핑을 가더라도 말린 계피나 허브 잎 등을 텐트 안쪽에 구석구석 놓아두면 모기의 접근을 막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때문에 이제부터라도 모기 살충제 등을 텐트 안에 마구마구 뿌린 상태에서 취침을 하는 그런 행동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모기 잡으려다가 사람 잡겠어요.

 

 

https://coupa.ng/b3rP1e

 

신선약초 시나몬 스틱

COUPANG

www.coupang.com

 


 

 

모기 이미지

 

모기 퇴치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모기를 잡는 방법 중에서는 모기 살충제 살포가 어쩌면 가장 효과적일 수 있지만 직접적인 살포로 아이들이나 사람들에게도 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살충제 흡입 등 부작용도 있을 수 있으니 천연 모기 퇴치제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안타까운 사실이지만 체질적으로 모기에 더 잘 물리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천연 모기 퇴치 방법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막을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여러 가지 퇴치 방법 활용이 어렵다면 물리적으로 접근을 막는 모기장을 활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겠습니다. 기왕이면 설치가 편한 원터치 모기장을 보시면 조금이나마 번거로움을 덜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2021.07.02 - [쇼핑생활정보] - 위닉스 제습기 16리터, 1등급 공유가 인정한 숙희가 누구야?!

 

위닉스 제습기 16리터, 1등급 공유가 인정한 숙희가 누구야?!

제습기 구매를 고민중이신가요? 올해는 장마도 길다고 하는 예보가 있어서 저도 벌써부터 걱정 되더라고요. 그래서 여러 모델들 찾아보다가 유튜브에서 재미있는 광고를 보고 급 관심이 생겨버

unclemobe.tistory.com

https://coupa.ng/b3rQUP

 

[TSi / 국내배송] 원터치 모기장 1인용 2인용 싱글 더블 침대 바닥 사각 폴딩 가정용 캠핌용 야외

COUPANG

www.coupang.com

2021.06.25 - [쇼핑생활정보] - MZ세대 뜻, 도대체 MZ세대가 뭐길래.. 혹시 나도 MZ세대?!

 

MZ세대 뜻, 도대체 MZ세대가 뭐길래.. 혹시 나도 MZ세대?!

요즘 TV나 유튜브 광고 어디에서든 MZ세대 라는 단어를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도대체 MZ세대가 뭐길래 여러 기업에서 MZ세대를 잡으려고 노력하는 걸까요? MZ세대 뜻 잘 살펴보면 MZ세대의 특

unclemobe.tistory.com

2021.05.13 - [쇼핑생활정보] - 6만원 이하, 가성비 캠핑 의자 BEST10 추천

 

6만원 이하, 가성비 캠핑 의자 BEST10 추천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서 저도 어디론가 한적한 곳으로 캠핑 떠나고 싶네요. 그래서 감성 캠핑 떠날 때 꼭 필요한 가성비 캠핑 의자 BEST10을 준비해보았습니다. 6만원 이하 가격에 1+1

unclemob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