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생활정보

유튜브 브이로그 카메라, 파나소닉 루믹스 S5는 어떨까?

by 모비아저씨 2021. 7. 9.

 

평소 사진이나 영상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파나소닉 루믹스에 대해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오늘은 브이로그 카메라로도 요즘 핫 한 파나소닉 루믹스 S5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식적으로 루믹스 S5를 풀프레임 시네마 미러리스 라고 표기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사진뿐 아니라 영상에서도 엄청난 성능을 발휘하는 카메라입니다. 이러한 성능 때문에 유튜브 브이로그 영상 촬영 용도로 최근에 많이 언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괴물같은 성능을 가진 카메라인 만큼 정가도 어마어마한데요. 그나마 13% 정도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어떻게 보면 좋은 기회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파나소닉 루믹스 S5 할인 가격 보러가기

 

 

 

| 파나소닉 루믹스 S5 특징

 

 

아무래도 브이로그 영상을 촬영하려면 카메라가 너무 크면 부담스럽겠죠. 때문에 고퀄리티 영상을 제작하고 싶다면, 미러리스에 풀프레임 센서를 탑재한 고성능의 카메라가 어떻게 보면 필수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아무리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좋아졌다고 해도 카메라의 성능이랑 비교는 불가라고 할 수 있겠죠. 

 

 

파나소닉 루믹스 S5는 ISO를 최대 51,200까지 지원합니다. 예전과 비교하면 정말 엄청난 기술의 발전이라 생각할 수 있는데요. 심지어 높은 ISO값으로 촬영을 했다 하더라도 예전에 비해 노이즈 억제력 기술이 좋아져서 아예 못쓸 만큼의 퀄리티는 안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최대 수치로 유튜브 영상을 찍을 일은 많이 없을 것 같지만 다시 한번 기술력의 발전이 새삼 놀랍습니다. 

 

 

파나소닉 루믹스 S5는 시네마 미러리스라는 이름에 맞게 4K/60P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듀얼 손떨방 기능이 있어 흔들림을 최대한 잡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브이로그 영상을 찍거나 하다 보면 이동 중에 찍거나 할 수도 있는데 듀얼 손떨방 기능으로 어느 정도 보완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혹자는 캐논과 니콘에 비해 비교적 덜 유명하고 생소한 브랜드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파나소닉도 아주 예전부터 카메라를 만들던 회사라 기술력이 절대로 밀리거나 하지 않습니다. 아마 아래 샘플 사진을 보면 그 생각이 바로 바뀌실 거라 생각합니다.

 

 

 

 

| 파나소닉 루믹스 S5 샘플 사진

 

 

 

 

 

 

역시 풀프레임 센서를 탑재한 만큼 사진들 퀄리티가 엄청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파나소닉 루믹스 S5는 최대 14bit Raw 파일을 지원하기 때문에 예전보다 더욱 부드럽고 풍부한 고화질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엄청나게 무거운 DSLR에 대포 렌즈를 껴야만 얻을 수 있었던 사진의 퀄리티를 이제는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가 대체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 왜 유튜브 브이로그 카메라인가?!

 

 

 

 

어떻게 보면 유튜브 카메라라고 하기엔 너무 고사양 아니냐고 말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영상 퀄리티에 욕심 있는 분들이라면 단순 유튜브 영상이라 해도 스마트폰으로만 찍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파나소닉 루믹스 S5는 236만 화소의 고화질 OLED 뷰파인더와 틸트 LCD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때문에 어떤 각도든 원하는 영상을 찍기가 수월하고 그에 따른 고퀄리티의 영상을 조금 더 쉽게 촬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줄 것입니다. 

 

 

 

 

 

이러한 여러 특징과 장점 외에도 충격이나 발열에 강한 마그네슘 합금 바디를 사용하였고,꼼꼼한 실링 처리 및 방직 방적 설계로 부담 없이 야외 촬영이 가능한 부분 등 모든 특징들을 나열하기에는 너무 많은 기능과 특징들이 있었습니다. 추가로 파나소닉 루믹스 S5 카메라에 대한 기능을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링크를 남겨 놓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카메라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파나소닉 루믹스 S5 상세정보 보러 가기

 

 

 

 

2021.07.08 - [쇼핑생활정보] - 필립스 면도기 9000 시리즈, 선물로 딱! 할인 가격은 얼마?!

 

필립스 면도기 9000 시리즈, 선물로 딱! 할인 가격은 얼마?!

| 전기 면도기를 사려는 이유?! 요즘에 저도 전기 면도기에 관심을 갖고 있는 1인 입니다. 무엇을 살까 고민하다가 필립스 면도기를 먼저 알아보고 있는데 기왕 알아보는 김에 정보도 공유할 겸

unclemobe.tistory.com

 

2021.07.07 - [쇼핑생활정보/IT 소식] - 닌텐도 스위치 OLED 41만5천원 10월8일 출시, 뭐가 다른거야?!

 

닌텐도 스위치 OLED 41만5천원 10월8일 출시, 뭐가 다른거야?!

닌텐도 스위치 프로 모델 출시를 기대하셨던 분들은 조금 실망하셨을수도 있겠네요. 왜냐하면 닌텐도에서 스위치 OLED라는 새로운 모델의 출시 소식을 알렸는데, OLED 디스플레이와 거치대 랜선

unclemobe.tistory.com

 

2021.07.04 - [쇼핑생활정보] - 전동킥보드 추천, 세그웨이 나인봇 맥스라이트 G30L 가격 및 특징?!

 

전동킥보드 추천, 세그웨이 나인봇 맥스라이트 G30L 가격 및 특징?!

혹시 세그웨이라는 브랜드 들어보셨나요? 아마 전동킥보드와 같은 개인용 모빌리티에 예전부터 관심이 많았던 분들은 잘 알고 계실텐데요. 잘 모르는 분들이라고 해도 아마 아래의 사진을 보면

unclemobe.tistory.com

 

 

안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