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생활정보

아이폰13 프로 맥스 출시일 기다릴까? 아이폰12 프로 맥스도 충분하다!

by 모비아저씨 2021. 6. 30.

| 아이폰 13 프로 맥스 목업 유출?!

 

 

https://youtu.be/04SojlMj9FQ

 

 

 

 

아이폰13 출시일이 발표 되기도 전에 해외 유튜버를 통해 아이폰13 프로 맥스의 목업으로 보이는 모델이 유출되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내용으로 보면 외관상 가장 큰 차이는 바로 카메라 부분인데요. 아래 사진을 보면 기존 아이폰12 모델에 비해 엄청나게 커지고 튀어나온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예전에 아이폰 12 프로 등의 모델들이 나왔을 때에도 카툭튀에 대해 말이 많았던 것 같은데, 이번에 유출된 목업이 실제 아이폰13 프로 맥스의 것이라고 한다면, 실제 출시 후에 반응은 엄청날 것 같네요.

 

 

물론 카메라 성능이야 지금보다 훨씬 나아지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명 카툭튀를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이번 아이폰은 걸러야 되나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카툭튀가 왜 별로냐면 케이스 없이 쌩폰으로 쓰게되면 카메라가 파손 될 위험이 크고, 책상이나 바닥에 놓았을 때에도 평평하게 놓을수 없기 때문입니다. 혹시나 떨어트리기라도 한다면 카메라의 파손은 불 보듯 뻔한 상황이 되는 것이죠. 때문에 케이스를 거의 필수로 씌우겠지만 폰이 두꺼워 지면서 그립감은 포기해야 될지도 모르겠네요.

 

 

아이폰13 핑크 에디션?!

 

 

 

저도 지금 아이폰 12프로 맥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파손 방지를 위해 UAG 케이스를 꼈더니 지하철에서 한 손으로 들고 유튜브를 볼 때면 가끔 부담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대신에 핸드폰은 제대로 보호해줘서 아직까지 파손은 한 번도 발생한 적이 없었지만, 그래도 그립감은 조금 아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폰13이 아무리 지금 보다 얇게 나온다 하더라도 카메라 때문에 아이폰의 최대 두께는 카메라를 기준으로 측정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는 케이스 두께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뭔가 획기적인 방법이 있지 않다면 결국 아이폰13의 두께가 두꺼워지는 것은 막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 아이폰 12 프로 맥스 사진 퀄리티

 

 

 

사진들은 아이폰12 프로 맥스 기본 카메라 어플로 아무런 보정 없이 찍은 사진입니다. 작년에 아이폰12 출시 되자마자 사서 잘 쓰고 있는데요. 확실히 그 전에 썼던 아이폰11 보다는 훨씬 만족스럽습니다. 날씨가 쨍 할 때는 물론 이거니와 조금 어두운 실내에서도 본인 할 몫을 충분히 해주고 있습니다. 인물 모드에서도 라이다 센서 채용으로 이전보다 세밀한 배경 분리가 가능해졌기 때문에 아이폰11 보다 훨씬 결과물이 좋아졌다 말할 수 있겠습니다.

 

 

 

 


 

| 아이폰 12 프로 맥스 동영상

 

 

https://youtu.be/PU31Dq2nXWA

https://youtu.be/K6AiLMUszpc

 

 

마지막으로 어두운 실내에서 아이폰 12 프로 맥스로 찍은 영상을 올려봅니다. 자세히 보면 노이즈가 좀 보이긴 하지만 생각보다 선명하게 잘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HD화질에 60프레임으로 촬영하고 루마퓨전으로 편집했습니다. 혹시 아이폰 13 노리는 분들 중 카툭튀가 너무 싫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이폰12프로나 프로 맥스도 대안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unclemobe.tistory.com/43

 

애플워치7 사전예약 언제?! 애플워치 SE는 가성비 끝판왕

| 가성비 끝판왕, 애플워치 SE 애플워치7 디자인 예상 렌더링 영상이 이슈가 되면서, 애플워치7 공식 출시 일정도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대부분은 올해 9월쯤에 애플워치7 공개 및 공

unclemobe.tistory.com

 

댓글